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국적으로 확산세를 보이면서 겨울철 감기 증상만 나타나도 겁이나는 것이 사실인데요. 선별진료소를 찾아가기에도 두렵다면 먼저 코로나 의심증상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www.fnnews.com/news/202012100726260340
코로나 전파경로
코로나 바이러스는 호흡기로 전파되는 호흡기 감염질환으로서 공기 중 침방울을 통해 감염되는 질병으로써 마스크를 착용하면 실질적으로 코로나를 차단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코로나 의심증상은
코로나 의심증상은 기본적으로 열이나고 기침이나 온몸이 으슬거리는 권태감을 느끼는 것으로 부터 시작하여 감염시기에 따라 크게 3분류로 나눌 수 있으며 경증에서 중증까지 다양한 호흡기감염증이 나타납니다.
이외에 사람마다 다르지만 가래, 인후통, 두통 및 객혈과 오심, 설사등도 나타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코로나의 시기별 증상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코로나 시기별 증상
코로나 시기별 증상은 크게 잠복기와 잠복기 직후로 나눌 수 있으며 코로나 시기별 증상을 잠복기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잠복기 : 1~3일차 코로나 증상
코로나 잠복기인 1~3일차 초기에는 감기몸살과 비슷한 증상을 보이며 미열과 함께 얼굴이 달아오르는 정도의 열감을 가지고 있으며 보통 잠복기에는 무증상도 많기에 무심코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② 잠복기 이후 : 4~6일차 증상
장복기가 지나면 코로나의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며 감기몸살의 증상보다 조금 더 심한 수준의 두통과 인후통이 동반될 수 있으며 극심한 피로감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③ 잠복기 이후 : 7일차 이후 증상
잠복기 이후 7일차 이상부터는 고열과 후각미각상실을 동반하게 되며 마른기침과 함께 근육통이 발생합니다.
선별진료소 방문은 어떻게 해야할까
선별진료소는 각 시군구마다 별도의 선별진료소가 마련되어 있으며, 전화로 지금의 상태를 통보한 뒤 방문하는 것이 좋으며,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수도권 2.5단계 적용에 따라 무증상일 경우에도 코로나 검사비용이 전면 무료이므로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