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실시간 정보 :: 코로나 백신 가격 접종시기

코로나 실시간 정보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

안녕하세요. 지긋지긋한 코로나로 인해 전국민의 일상이 흔들리고 있고 경제적인 타격도 어마어마한 상황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며칠전 내년 초에 코로나 백신이 도입된다는 정부의 발표가 있었다는 것인데요. 그렇다면 앞으로 코로나 백신의 전망은 어떨지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확보 물량

https://www.yna.co.kr/view/AKR20201207168751530?input=1195m

 

코로나 백신 내년 초 도입-접종시기 미정…노인-의료인 우선고려(종합) | 연합뉴스

코로나 백신 내년 초 도입-접종시기 미정…노인-의료인 우선고려(종합), 신선미기자, 사회뉴스 (송고시간 2020-12-08 12:12)

www.yna.co.kr

정부의 발표에 의하면 우리나라는 현재 글로벌 제약사와 다국가 연합체를 통해 코로나 백신 4천400만명분을 사실상 확보했습니다. 4천400만 명분은 우리나라 인구 88%가 접종할 수 있는 분량인데요.

우리 정부가 2천만 회분을 구매하게 될 아스타라제네카의 백신에 대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이 늦어지는 것은 아닌가 하는 의심과 걱정이 있습니다만 현재로써 국내에서 어떤 도입이라든가 생산이 지체될 가능성은 낮다고 합니다. 구체적인 백신 확보 물량에 대해서는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백신 접종 계획(출처:연합뉴스)

코로나 백신 비교

https://www.yna.co.kr/view/AKR20201209161400017?input=1195m 

 

국내도입 4개사 코로나19 백신, 효능·부작용 어떻게 되나? | 연합뉴스

국내도입 4개사 코로나19 백신, 효능·부작용 어떻게 되나?, 김잔디기자, 산업뉴스 (송고시간 2020-12-10 06:00)

www.yna.co.kr

이래 표는 국내도입 4개사의 코로나19백신을 비교한 표입니다.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예방 효과(%)도 각각 차이가 있으며 부작용 및 1회 접종 비용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다만 '얀센'의 백신이 다른3개사의 백신과는 다르게 유일하게 1회 접종을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코로나 백신 비교표(출처:연합뉴스)

 

코로나 백신 접종 대상

현재 정부는 노인과 집단시설 거주자, 만성질환자 등 '코로나19 취약계층'과 보건의료인 등 '사회 필수 서비스 인력' 등 3천600만명을 우선접종 대상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사회 필수 서비스 인력'이란 의료기관 종사자, 1차 방역대응 요원, 경찰/소방 공무원, 용양시설/재가복지시설 종사자, 군인 등이 거론되고 있는데요, 다만 이런 검토 대상은 추후 여건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됨으로써 일반 국민의 접종 순위는 자연스럽게 뒤로 밀리게 되었는데요, 특히 소아 및 청소년 등은 코로나19에 대한 백신의 임상시험 결과가 아직 불충분하기 때문에 우선 접종대상에서는 일단 제외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임상시험 결과에 따라 접종 전략을 수립해나갈 예정입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시기

현재 선구매한 백신이 내년 1분기부터 내년 연말까지 국내에 도입된다하더라도 도입과 접종이 동시에 이뤄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구체적인 접종 시기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는데요. 특히나 국내 접종 시기를 결정하는 것은 임상3상 결과 자료 제출 시점이 언제냐에 따라서 달라질 것이라고 합니다.

정부가 선구매하는 4개 백신은 최종 공식 허가를 받기 위해서는 임상 3상의 자료가 필요한데 미국 뉴욕타임즈에 따르면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2021년 1월 승인될 것으로 전망하였으며 만약 국내에서도 1월경 승인이 된다면 정부가 예상한 내년 2~3월부터 국내 도입한다는 계획에는 차질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임상3상 결과가 빠르게 나올수록 허가 시점도 더 앞당겨질 수 있으며 자연스럽게 접종 시기도 앞당겨질 수 있을 것입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가격

앞서 말씀드린 우선 접종 대상 3천600만명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무료 접종을 할 수 있게 관계부처와 논의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정부는 백신 무료공급과 함께 접종 인력 인건비를 포함한 접종비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다만 우선 접종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 일반 국민들은 개인 의사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고 접종을 해야하는데요.

구체적인 백신 공급 가격이 공개되지는 않았습니다만, 1회분 기준으로 아스트라제네카가 4달러로 가장 낮고, 화이자 19.5달러, 모더나 32~37달러, 얀센 10달러 수준입니다.

 

어떤 백신을 접종해야 할까?

백신마다 가격, 부작용, 효과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스스로 백신을 선택하여 접종이 가능한가? 궁금증을 가진 분들도 계실텐데요. 백신별로 가장 적합한 대상자를 매칭해야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개인 자유의사에 따라 백신을 선택하는 것은 어려울 것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앞으로의 코로나 백신 전망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내용은 이 정도이지만 추후 정부의 발표에 따라 추가된 내용이나 변동된 사항이 있다면 바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로나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총정리

 

코로나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총정리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한국도 일일 확진자가 곧 4자리대로 진입할 것 같다는 것이 전문가의 의견입니다. 이러한 시기에 해외에서 입국하는 사람은 자가격리 대상자에 모두 포함되며, 별도의 검사

covid19.evrunning.com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생활지원비)t 총정리

코로나19가 재확산 됨에 따라 일일 확진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자가격리를 해야하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자가격리를 하는 사람에게는 별도의 자가격리 지원금이 주어지며, 코로나 자가

covid19.evrunning.com

코로나 검사비용 얼마일까

 

코로나 검사비용 얼마일까

코로나 일일 확진자 수가 3자리대를 벗어나지 못하면서 코로나 검사비용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는 것이 사실인데요. 확진자와 같은 공간에 있었거나 코로나 의심증상이 있어서 코로나 검사를 받

covid19.evrunning.com

 

Comment +0